알림마당

prev next
ESCO협회, 오는 8월 국제 M&V전문가 PMVA자격 취득 온라인 교육과정 개설
  • 등록일 : 2022/07/08
  • |
  • 조회수 : 693

국제 M&V전문가 PMVA자격 취득 온라인 교육과정 개설

 - (사)ESCO협회는 오는 8월 8일(월) ~ 11일(목)까지 M&V 전문가 PMVA 온라인 교육 과정을 개설하고 현재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.


□ (사)ESCO협회는

  ○ 미국 EVO의 National Training Partner로서 국제 M&V전문가인 PMVA교육과정을 개설하고 현재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. 본 자격 취득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오는 8/8(월)~8/11(목)까지 개최할 예정이며, 3일간의 온라인 이론 교육 종료 후 4일차 오후 지정된 시험장에서 방역 지침을 준수하여 오프라인(대면) 시험을 보는 혼합 형식으로 진행된다. 

  ○ 본 교육은 보다 수준 높은 M&V전문인력 양성을 위하여 EVO의 외국인 강사를 초빙해 영어로 진행되며, 한국어 번역 교재와 교육 과정의 이해도가 높은 전문적인 통역이 제공되어 언어의 어려움 없이 교육을 수강할 수 있다. 시험은 오픈북으로 진행되며, 70%이상 득점하여 시험에 합격하면 미국 EVO(Efficiency Valuation Organization)의 IPMVP 기반 M&V전문 자격인 PMVA를 얻을 수 있다. 

  ○ M&V(측정 및 검증)는 에너지효율화사업에서 에너지절감량을 측정하고 검증하는 필수적인 과정으로, ESCO분야 뿐만 아니라 건축, 기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응용하여 활용할 수 있어 많은 참여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. 

 ○ 협회는 원활한 PMVA 교육 수강을 위하여 교육 참가자를 대상으로 사전 안내 자료를 전달·배포할 예정이다. 교육․시험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(www.esco.or.kr)를 참고하거나 협회 사무국 PMVA교육 담당자(T.02-2081-2173, 2171)에게 문의하면 된다. 


[참고] 

 * PMVA(Performance Measurement and Verification Analyst) - 성능 측정 및 검증 전문가

에너지효율 프로젝트에서 IPMVP 기법을 기반으로 에너지효율성능, 측정 및 검증을 적용하는 표준을 설정하여 에너지효율 프로그램의 설계 및 구현에 관여하는 전문가를 말하며, 건축, 엔지니어, 경제, 경영, 재무 등 다양한 분야의 인력이 참여할 수 있다.


 * EVO 홈페이지 PMVA 안내

https://evo-world.org/en/products-services-mainmenu-en/ipmvp-certifications/performance-measurement-verification-analyst



이전글 산업 절전 효과 큰 에스코... 금융지원 미비로 '헛바퀴'(한국일보)2022/08/08
다음글 ESCO협회, 2022년 공익법인 신규 지정2022/07/01