알림마당

prev next
ESCO協, 국제 M&V 전문가 CMVP 교육(투데이에너지)
  • 등록일 : 2016/09/28
  • |
  • 조회수 : 520

ESCO協, 국제 M&V 전문가 CMVP 교육

11월23일~25일까지 3일간 실시…접수 중

 

(사)ESCO협회가 오는 11월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제2차 국제 M&V 전문가 CMVP 교육을 실시, 접수 중이라고 27일 밝혔다. ESCO협회는 국내에서 EVO를 대표하는 교육기관으로 CMVP자격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.

 

이에 앞서 ESCO협회는 국제 M&V분야 전문가 CMVP 인증기관인 미국 EVO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난 6월 1차 국내 첫 CMVP교육을 성황리에 마친 바 있다.

ESCO협회의 관계자는 “최근 ESCO사업 및 에너지효율사업에서 성과를 측정·검증하는 M&V의 중요성이 나날이 부각되고 있어 CMVP자격 취득 시 에너지효율 개선사업의 필수인력으로 활동하는 등 M&V전문가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”라며 “많은 에너지분야 종사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”고 전했다.

이번 과정은 EVO-CMVP양성 프로세스에 따라 멘토링 시스템으로 진행되며 교육 강사로 EVO CMVP 전문강사(EVO-L3)이자 대만 에너지국 에너지전문가 양성 강사인 대만의 Mr. CHAO를 초빙했다. 또한 M&V개념 및 목적, 범위 및 방법, 프로젝트 별 M&V방법 등을 M&V분야 해외 전문가에게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ESCO협회는 전했다.

특히 2차 CMVP 교육 과정은 11월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교육 수료 후 평가시험을 통해 CMVP를 취득하게 된다. 교육이 끝난 후 실시되는 평가시험은 이번 2차 교육생 이외에도 지난 6월 CMVP교육 수료자 중 재시험을 원하는 응시자도 함께 접수해 응시할 수 있다.

 

CMVP교육은 협회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 혹은 E-mail로 접수 가능하며 회원사는 교육비 할인 혜택을 준다. 자세한 사항은 ESCO협회 홈페이지(www.esco.or.kr)를 참고하거나 사무국(Tel. 02-2081-2171~2, FAX 02-2081-2174)으로 문의하면 된다.

한편 ESCO협회는 앞으로도 CMVP과정을 지속적으로 개설해 M&V관련 국내 전문가 양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.

ESCO협회의 관계자는 “협회는 ESCO사업의 투명성 제고와 에너지사용자의 신뢰성 확보를 위한 에너지절약분야 기술인력 대상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설·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예정”이라며 “에너지업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”고 말했다.

 

김나영 기자 nykim@tenews.kr

이전글 ESCO협회, 2017년 ESCO송년의 밤 개최2017/10/25
다음글 다음 목록이 없습니다.